수국 꽃말 그리고 어떻게 키워야 할까?

2022. 7. 10. 21:09초록이 탐구생활

728x90
반응형

수국은 쌍떡잎식물로서 꽃말은 각각의 색마다 의미가 달라진다.일반적으로 거만과 고집냉정과 성남 차가움이 꽃말을 갖고 있다

 

수국 꽃말

수국의 꽃말중에서 흰색은 변덕과 변심을 나타내며, 빨강과 분홍은 소녀의 꿈이다. 노랑은 혼자서 사랑하는 짝사랑을 의미하며 파란색은 냉정함과 무정 거만이다. 그리고 핑크에 이어 가장 인기가 있는 보라색 수국의 꽃말은 진심이다.

 

수국키우기

 

수국은 여름에 자라나는 꽃으로 물을 담은 항아리라는 의미를 갖는다. 색상도 다양하며 감성적인 느낌이 난다. 수국은 실내에서는 키우기가 제한적이라 노지에서 키우는 걸 추천한다. 개화시기는 6~7월이며 하나의 줄기에서 여러 꽃이 동그랗게 피는 게 특징이다.

자라는 환경이 워낙 물 주변에서 자라는 꽃이라 물을 자주주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키우는 게 좋다. 그리고 통풍도 필수이다.어느 식물이나 동일하지만 꽃이 피려고 할 때는 물을 조금 자주 주는 게 좋다.

수국은 특이한점이 토양의 성분에 따라 꽃의 색상이 달라진다. 토양이 산성이면 푸른색이 강하고 알칼리성이 강한 토양이면 붉은색으로 변한다. 그래서 수국을 키우는 분들은 가끔 복토에 명반(백반)을 묻어두고 물을 준다. 나중에  흰색 꽃이 청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잿물이나 석고가루를 주면 분홍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수국은 추운 가을부터 겨울까지 휴면기에 들어가는데 노지 월동을 해야 다음 해 예쁜 꽃이 핀다.

 

수국꽃 썸네일
수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