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 키우기 희귀식물 예뻐요.

2022. 8. 11. 18:29초록이 탐구생활

728x90
반응형

필로덴드론도 종류가 다양하다. 열대 아메리카노와 브라질에서 자라나는 초록이 식물인데 종류만 200가지가 넘는다. 잎 보기 식물로서 줄기로 올라가는 식물도 있고 그냥 잎이 커지는 필로덴드론도 있다. 그중에서 필로덴드론 중 최애 하는 초록이 식물이 멜라노 크리섬이다. 그 잎의 색상이 햇빛이 비추면 오묘하기 때문이다.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

그리고 자라나고 커질수록 감탄이 절로 나온다.희귀식물의 대표적이었으나 우리나라에서도 번식에 성공하여 다양하게 분양받을 수 있고 예전에는 몸값이 고가였으나 많이 저렴해진 상황이다. 필로덴드론 멜라노 크리섬도 생장점을 절단하여 물에 뿌리내림을 어느 정도 순화시킨 후 삽목 하는데 열대식물들은 생장점 부분을 알고 잘라주면 잘 자라는 편이다. 그만큼 생명력이 강하다. 멜라노 크리섬은 반듯이 지지대가 필요한데 이때 수태봉이나 코코봉을 지지해주면 잎이 바닥이나 다른 곳에 닿아 갈변하는 걸 막고 위로 잘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은 습한환경이 좋다.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은 습한환경이 좋다.

물 주기는 여름에는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데, 마찬가지로 젓가락으로 찔러서 흙이 마르면 주지만 나는 열대식물들은 흙이 좀 촉촉하게 해 주는 편이다.

 

 

열대식물들의 환경을 보면 밀림지대에 아래는 습하며 물이 계속해서 흐르고 비가 오거나 햇빛이 뜨는 환경을 최대한 맞춰주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흙에 심어져 있으면서 물을 줄 때는 과습을 유의해야 한다. 물에서 키우는건 상관이 없지만 뿌리가 흙에 심어져 있고 물을 줬을 때는 화분(뿌리) 쪽에 선풍기를 틀어주거나 바람이 들게 만들어 준다.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 잎맥은 화려하다.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 잎맥은 화려하다.

필로덴드론 멜라노 크리섬은 햇빛을 좋아하기에 베란다 창가에 두는 게 좋다 부족할 경우에는 웃자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조금 따뜻한 곳에서 키우는 게 좋은데, 어느 정도 그늘에서도 생장은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