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만다 꽃 키우기

2022. 8. 16. 12:09초록이 탐구생활

728x90
반응형

세상에 초록이 식물은 정말 셀 수 없이 많다. 꽃의 종류도 다양하고 색상도 노랑이라고 해서 가 같은 노란색이 아니다. 오늘은 트럼펫 모양의 노란 꽃 알라만다 키우기를 해보자.

 

 

알라만다 꽃은 잘 키우면 4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는데, 그 꽃이 귀여우면서 독특하다. 원산지는 중남미 열대성 나무인데 꽃잎을 자세히 보면 5개의 잎으로 나뉘어서  피는 걸 볼 수 있다. 꽃말은 희망을 가지세요. 보고 있으면 정말 희망을 갖고 싶게 만든다. 생명력이 강한데 좀 시들해지면 그냥 초록 이별로 떠나는 식물도 많다. 그러나 알라만다는 물을 흠뻑 주면 언제 그랬냐듯이 다시 살아난다. 

 

 

햇빛을 좋아해서 베란다 창가 쪽이나 햇빛이 충분히 들어오는 곳에서 키우면 좋다. 그래서 노지에서 키우는 분들도 많다. 진딧물과 깍지벌레 등 여름에는 병충해가 일수 있기 때문에 반듯이 가지치기해주는 걸 추천하며 통풍을 전체적으로 시켜줘야 한다.

 

겨울철에는 잎 부분에 스프레이를 해주는 걸 추천하는데 내가 관엽식물을 키울 때는 4계절 물 스프레이를 해주고 여름에는 통풍을 자주 시켜준다. 특히나 꽃이 피려고 하는 관엽이 들은 힘이 들기에 물을 주는 회차를 늘리는 편이다. 알라만다는 가지를 자르면 하얀색 점액이 나오는데 이게 치료제로도 사용된다. 생명력 강한 알라만다 꽃 트럼펫 황금꽃이라 불리는 초록 이식물을 키워보는 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