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니아 키우기 무늬잎이 예뻐요.

2022. 10. 5. 21:54초록이 탐구생활

728x90
반응형

브레니아

브레이니아는 하얀색 무늬와 녹색잎이 조화를 이루며 나오는 초록이 식물이다. 이 하얀색 무늬는 햇빛을 많이 볼수록 잘 나오는데 너무 직광에 흰색 무늬가 노출이 되면 갈변하는 경우가 있기에 빛 조절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햇빛을 약하게 준다면 흰 무늬는 거의 없고 초록색만 가득하게 된다. 비슷한 소코라코가 있는데 소코라코는 녹색잎 하얀색 무늬 그리고 빨간색과 핑크색이 조화롭게 나오는 것을 소코라코라고 한다. 화원에 가니 브레니아만 있어서 브레니아를 데리고 왔다. 

 

🌱 이렇게 가까이 보면 흰색무늬가 다양한데. 이렇게 흰색 무늬 잎을 내는 게 쉽지 않다.

 

🌱 흙은 기본적으로 상토 7에 마사 3을 섞는데 지렁이 분변토와 훈탄 질석을 더 추가로 섞었다. 마사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을 사용하면 되는데 나는 다육이 배합토를 따로 만들어두고 마사 대용으로 사용한다.(마지막 링크 참조)

 

🌱 상토에 다양한 마사가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 토분에 깔망을 깔아준다.

 

🌱 브레니아가 2개의 가지가 있길래 외목대로 키우려고 하나의 가지를 분리해서 물 꼬지 해두었다. 브레니아는 물에 그냥 담가두면 뿌리가 곧 잘난다.

 

🌱 분갈이를 해줄 때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흙을 소량 털어주고 내가 만든 흙으로 덮어준다. 그래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기존에 식물에 붙어있는 흙을 다 털어버리면 흙 앓이를 심하게 해서 떠나는 경우도 있다.

 

🌱 이렇게 외목대가 완성되었다. 잎이 더 많아지면 동그랗게 수형 잡아 이발해주면 귀엽게 변신한다.

 

🌱하얀색 잎들이 매력적인 브레니아.

 

🌱올리브 나무와 친구가 되었다.

 

마사토(다육이흙) 배합해놓기

 

🔻

🔻

🔻

 

다육이 흙배합 어렵지 않아요.

다육이 흙에 대하여.. 여러분들은 다육이 흙이 일반 관엽식물과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저두 다육이 초보시절에는 다육이 화원에서 분갈이해서 데려오곤 했어요. 그런데 다육이를

pigsora.tistory.com

 

반응형